한국어
배너1번 배너2번 배너3번

자유게시판

한쪽은 살리고 한쪽은 잡아 먹고

마스터즈 2018.04.01 15:14 조회 수 : 3992

고래이야기 입니다.
세계적으로 고래를 잡는 나라는 일본, 노르웨이, 아이스란드 이렇게 세나라 밖에는 없다네요.
그중에서도 남태평양에서 고래잡이를 하는 일본은 호주와 뉴질랜드 사람들에게는 아주 밉상스럽습니다.
얼마전에는 일본 포경선과 뉴질랜드의 항의하는 보트가 충돌하는 사고까지 있었습니다.
고래 잡이가 이슈가 될때마다 방송 토론에서는 일본인을 경멸하고 비웃는 코멘트가 한두번 나오는게 아닙니다.
 
오늘 이 도시에서 가까운 곳에 고래 수십마리가 밀물때 들어왔다가 나가지 못해서 15마리가 죽었답니다.
주민 50 여명이 사는 조그만 마을인데 온 마을 사람들이 고래를 바다로 밀어넣는데 매달렸나 봅니다.
일본이나 한국의 해안에서 저런일이 벌어졌으면, 살아있는 것도 죽였을 겁니다. ㅋㅋ
뉴질랜드는 포크레인으로 큰 구덩이를 파고 모두 묻어 버립니다.

한쪽에서는 살려주려하고 한쪽에서는 잡아 먹으려 하고, 고래가 뭔지.
고래 고기가 맛이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저렇게 욕을 먹고 국가 이미지까지 깍아 먹으면서 고래 잡이를 해야 할까 싶습니다.
지금도 상업용 고래잡이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일본은 과학 기술 연구용으로 잡는다는데.....잡아서는 연구는 하지 않고 고래고기 햄버거를 만들어 먹는답니다.

상호명 : 레몬테라스 / 대표자 : 강호성, 소재지 : 27 Hiighsted road, Christchurch New Zealand

Copyright ⓒ 2010 Lemonterrace, All rights reserved